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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운영체제 설계 및 구현
    운영체제/시스템 구조 2018. 2. 3. 14:08

    설계 목표

    시스템 설계시에는 시스템의 목표와 명세를 정의해야 한다.

    설계는 하드웨어와 시스템 유형에 의해서도 영향을 받는다.

     

    세부 요구 조건

    사용자 목적 : 운영체제는 접근성, 편리성, 신뢰성, 안전성, 신속성을 가져야 한다.

    시스템 목적 : 운영체제는 설계, 구현, 유지보수가 쉬워야 하며 적응성, 신뢰성, 무오류, 효율성을 가져야 한다.

     

     

    기법과 정책

    가지 중요한 원칙은 기법으로부터 정책을 분리하는 것이다.

    기법 : 어떤 일을 어떻게 것인가를 결정하는

    정책 : 무엇을 것인가를 결정하는

    정책은 장소가 바뀌거나 시간의 흐름에 따라 변경될 있다.

    최악의 경우 정책의 변경이 기법의 변경을 요구하게 된다.

    정책의 변경에 민감하지 않은 일반적인 기법이 보다 바람직하다.

     

     

    구현

    초창기 운영체제는 어셈블리어로 작성되었지만

    오늘날 운영체제는 C C++ 작성되는 경우가 많다.

    커널의 가장 작은 단계는 어셈블리어, 본체는 C 시스템 스크립트는 C, C++, 스크립트는 , 파이썬 스크립트로 짜이는 경우가 많다.

    고급 언어로 운영체제는 다른 환경으로 이식은 쉬우나 속도가 느리다.

    운영체제의 주요 성능은 우수한 어셈블리 코드 보다는 좋은 자료구조와 알고리즘에 의해 결정된다.

    또한 운영체제는 일부의 코드만이 성능을 중요시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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